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소비자 심리학

티스토리로 구글 에드센스 수익 내기 1탄

SMALL

구글 에드센스로 돈벌기

 

티스토리로 돈을 번다고?

 

 요즘 로알남이라는 마케터를 알게되었다. 알고 보니 워드프레스로 수익형 사이트를 만들어 한달에 몇억을 버는 26살 대표님이셨다. 정말 어안이 벙벙했다. 내가 알고 있던 상식은 유통 브랜딩을 통해 제품을 팔아서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이었는데 로알남은 글을 써서 구글 에드센스로 돈을 벌고 계셨다. 나도 하고 있던 브랜딩을 어느 정도 단계에 올렸기에 시간이 조금 비어있었기에 눈길이 가게되었다.

 

구글 에드센스 얼마까지 벌 수 있을까?

 

 내 생각을 말하자면 월 10억도 가능할 것 같다. 왜냐하면 자는 동안에도 수익이 들어오고 제휴마케팅까지 합쳐진다면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나도 시작했다. 워드프레스 vs 티스토리

 

나는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둘다하고 있다. 워드프레스는 글로벌 계정이기에 영어로 작성하고 티스토리는 한글로 작성하고 있다. 하다보니 복사붙여넣기를 하면 html에서 다 걸린다고 한다. chatgpt를 이용해 글을 옮겨담고 있었는데 그러면 ai가 다 걸러버린다고 한다. 너무 무섭다. ai를 쓰려고 하니 ai가 그것을 눈치챌 수 있다니. 기계와 인간을 분석해서 가려낸다는 것이다. 요즘 드는 생각은 정도를 가자는 것이다. 힘들더라도 내가 찍은 사진을 쓰고 내가 직접 내 생각과 정보를 쓰자고.

 

앞으로는 내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있을 일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다. 많은 관심가져준다면 큰 힘이 될것 같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