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소비자 심리학

월 1억 넘게 버는 비디오 아티스트 용호수 [ 용찬우 ]의 부자 무의식

SMALL

출처- 유튜버 용찬우 인스타그램

 

용호수의 부자 무의식

 분명히 이 글을 끝까지 읽은 사람들에게는 인생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영감이 주어질 것이라고 나는 확신한다. 나는 지금 월요일 오전 11시 광안리 일리커피숍에 앉아 여유롭게 글을 쓰고 있다.



내가 최근에 받은 영감을 교류해 보고자 한다. 나는 부자들을 존경한다. 더욱 자세하게 말하자면 자수성가한 부자들을 존경한다. 자수성가를 했다는 말은 힘든 여정을 견뎌내고 세상을 더욱더 최적화시키는 것에 도움을 주었기 때문이다. 이 글을 쓰고 있는 나 또한 부자가 되고 싶다. 아니, 모든 이가 그럴 것이다.



매일 아침 점심 저녁 자기전 나는 부자 관련 동영상을 유튜브를 통해서 본다. 그중 요즘에 꽂힌 유튜버가 있는데 바로 용호수이다. 용찬우로도 활동하고 용호수로도 활동하는 이 대단한 유튜버는 내가 그동안 읽었던 부자 관련된 책에 나오는 내용들을 모조리 알고 있었다. 아는 것을 넘어 체득화를 한 듯이 보였다.



나는 그동안 많은 부자가 되기 위한 필독서라고 불리우는 책들을 많이 읽었다. <Think & Grow Rich> <The science of getting rich> <secret> <돈의 속성> <리얼리티 트랜서핑> <부자의 그릇> <부자 수업> 등.



그렇게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점은 모두 다 같은 말을 한다는 것이었다. 그건 바로 마인드, 무의식으로 불리는 눈에는 보이지 않는 비물질적인 것이었다. 책뿐만이 아니다. 성공한 래퍼 사업가 부동산중개업자 예술가 발명가 등 모두들 하나 같이 말하는 것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상상하고 믿고 집착하지 않으며 당연히 나에게 주어진 것이다라는 가슴속 깊은 무의식을 가지게 된다면 성공, 즉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나 또한 이러한 글들을 읽어보며 의심을 처음에는 했지만 결국은 맞다라는 것을 깨달았다. 왜냐하면 내가 직접 실험을 해보고 결과를 얻었기 때문이다. 내가 세운 목표를 글로 적고 매일 2번씩 입 밖으로 내뱉고 실제로 믿으니 시간이 지나고 나서 이루어진 것들이 대다수였다.



이렇게 무의식의 힘을 믿고 실행하고 증명까지 해놓은 상태에서 용호수라는 유튜버의 영상을 보게 된 것이다.

출처- 유튜버 용찬우 인스타그램

용호수에게서 받은 영감의 단어 [ Identity]



 용호수 유튜버의 <풍요로운 정체성을 갖는 방법>이라는 영상에서 나의 이목을 끈 한 단어가 있었다.
바로 Identify이다.



Identify란 라틴어 Idem과 tify가 합쳐진 단어이다. Idem은 same 같은 이라는 라틴어이며 tify ~화하다 이다. 한 문장으로 표현하자면 동일시하다는 뜻이다.



용호수는 당신은 어떤 사람과 자신을 동일시하고 있는지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잠시 비디오 pause 버튼을 누르고 생각을 해본다. 나는 누구를 identify 하고 있는 것일까?



내가 identify하고 있는 인물들이 곧 내가 된다. 내가 루저들을 identify 하면 나는 루저가 될 것이고 위너들을 identify하면 승자가 될 것이다.




어울리는 친구, 자주 보는 영상, 듣는 음악, 주로 가는 장소 등이 나의 identity 정체성을 결정짓는다. 그래서 우리는 picky(까다로운) 해야 한다. 왜냐하면 나의 정체성이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정체성은 내가 되고 싶은 무언가다. 정체성을 확립해 가는 과정에서 나는 그 무엇도 방해받고 싶지 않다.

 

출처- 유튜버 용찬우 인스타그램

 

 

용호수와 레드필

 

 용호수는 최근 레드필 코리아와 유읽남 채널을 통해 영상을 찍는 등 직접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펼치고 있다. 자신의 의견을 대중들을 상관 쓰지 않고 자유롭게 펼친다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는 것이다.



대중들의 비난을 감당할 자신이 있어야 한다. 혹은 비난을 신경쓰지 않을 단단함이 있어야한다. 이러한 점에서 나는 용호수 용찬우 비디오 아티스트에게 존경을 표한다.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지 못하고 대중들의 입맛에 맞추어 말과 행동을 하는 꼭두각시보다는 자신의 의견을 필력 하며 자유롭게 살아가는 한 개인이 나는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출처- 유튜버 용찬우 인스타그램

용호수 용찬우 부자 정체성 유튜브 영상

 

LIST